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아침 3km 달리기 효능

반응형

아침 3km 달리기 후기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회사일이 없어져서 강제 휴직 상태입니다. 헤헤

 

너무 오랫동안 집에서 놀다 보니 조금만 걸어도 숨이 턱턱 차더라고요 체력이 너무 약해진 거 같아서 끈기제로인 제가 아침에 3km 달리기를 도전했습니다.

 

달리기의 효능으로는

첫 번째로 다이어트 효과겠죠 하지만 달리기를 시작한 첫날부터 무리하게 뛰시면 관절에 무리가 갈 수도 있으니 조금씩 목표 거리의 시간을 줄이는 방식으로 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로 인해 비만, 당뇨, 성인병,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합니다

 

두 번째로는 수면의 질이 향상됩니다 아무래도 하루에 적당한 운동을 하시고 주무신다면 몸에 피로감이 쌓여서 잠을 잘 잘 수 있고 다음날 컨디션도 좋아집니다

 

세 번째로는 스트레스 해소와 자신감이 상승합니다. 달리기를 하시면 몸에서 엔도르핀이 나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알려져 있는데요 그리고 꾸준히 달리기를 하신다면 향상된 신체능력으로 자신감 또한 올라가게 됩니다! 

 

3km 달리기 전 우리동네 하늘

눈도 안 떠진 상태에서 집 앞 공원으로 나왔는데 나오자마자 눈이 번쩍 떠졌습니다. 칼바람에 너무 추웠걸랑요..

 

눈부신 햇님

눈부신 햇님도 한컷 찍어드리고 가볍게 스트레칭 후 3km를 확실히 뛰기 위해 달리기어플을 실행하였습니다.

 

제가 달리기 할 때 사용하는 어플인데요 후기가 제일 좋길래 달리기 할 때마다 사용 중이에요 1km 달릴 때마다 페이스 속도도 알려주고 시간도 알려줘서 친절한 어플 같아요.

 

저는 3km 정확하게 달리기 위해서 설정을 해줄 거예요! 많이 달리면 좋지만 딱 기분 좋게 달리려면 제 기준으로는 3km가 제일 적당한 거 같아요 물론 나중에 3km가 쉬워진다면 5km도 한번 도전해 보고 싶네요 많이 힘들겠죠?

 

마지막으로 3km 달리기 완료 사진이에요 뛸 때는 너무 힘들지만 뛰고 나면 뿌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왜냐면 원래 같았으면 지금도 자고 있거나 누워서 핸드폰만 만졌을 거 같은데 달리기 후 개운하게 씻고 아침도 먹고 기분 좋은 하루가 될 거 같아요! 출근하기 전까지 한번 열심히 운동해봐야겠어요

 

!끝!

반응형